pagetop

타이쇼테이에 대해서

타이쇼테이(大正亭)는 카츠레츠의 본모습과 맛, 소재에 장인의 고집을 가진 가게입니다.
일품의 맛으로 유명한 전통의 흑돼지와 환상의 소스가 만났을 때, 최고의 맛이 탄생합니다.
극상의 맛이 입안에서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그 순간을 만끽해주십시오.

전통을 잊지 않는 좋은 맛에 대한 고집

일본에서 태어난 양식의 최고걸작이라고도 불리우는 돈카츠는, 원래 커틀릿으로부터 태어난 요리였습니다. 긴자의 오래된 양식집에서 돼지고기를 볶아 한 장 한 장 올려서 일본의 튀김방식으로 튀겨보는 건 어떨까라는 맛에 대한 도전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에따라 이름 또한 프랑스어 및 영어의 커틀릿에서 변형된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일본과 서양의 식문화가 융화된 이 카츠레츠(커틀릿)는 요리사들이 창의적으로 공부하여 만들어낸, 실로 맛에 대한 낭만이 담겨있는 음식이었습니다.

타이쇼테이는 이 양식의 원점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카츠레츠의 본격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가게로, 본점은 예부터 이어져 온 요리 맛을 지키는 한편, 새로운 맛과 조합하는 등, 독자적인 맛과 스타일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 대담하고도 섬세한 맛의 깊음을,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소재

본점에서는 최고급의 육질을 가진 돼지로써, 전국은 물론 세계 브랜드로써도 화제인 흑돼지는 카고시마로부터 직송받고 있습니다. 뛰어난 신선함과 함께, 기름도 식물유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식감이 깔끔함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돼지고기의 예술품이라고 불리우는 고급스런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점에서 사용하고 있는 쌀과 야채, 절임반찬 등에는 대부분이 카고시마현 산입니다.
흑돼지와 함께 카고시마의 맛을 그대로 느껴주십시오.

점주로부터

맛있는 돼지고기를 맛아 전국을 찾아다녔습니다만, 역시 고향인 카고시마의 흑돼지가 최고의 맛이었습니다.
후쿠오카의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으며 25년간 지내온 지금, 흑돼지는 전국, 그리고 세계속에서 브랜드로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제 맛의 「원점」은 여기에 있습니다.
카고시마의 풍요로운 대지에서 자라난 극상의 「흑」.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흑돼지에 대한 고집

왜 가고시마산 흑돼지인가

중국에서 류큐로, 그리고 카고시마로. 바다를 건너 사츠마시마즈로부터 약 400년의 역사를 가진 카고시마의 흑돼지. 당시의 영주로부터는 「맛있는데다가 영양이 출중하고, 맛에 깊이가 있으며 무엇보다 돼지고기는 먹으며 기운이 난다」라고 말해졌을 정도로 굉장한 귀중했던 식재료였습니다.

특징으로는 붉은살코기가 야무져 씹기에 좋고, 양질의 당분과 지방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고기에 옅게 달콤함이 느껴집니다. 또한, 맛있음에도 불구하고 저칼로리인 점이 인기의 비결입니다.
흑돼지는 일반 돼지와 비교해서 비육하는데에 수고와 시간이 많이 들어 생산 마리 수가 적은 식재료입니다. 저희들 타이쇼테이는 그 귀중한 카고시마의 흑돼지를 본고장 맛 그대로 후쿠오카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鹿児島県産黒豚

타이쇼테이는 카고시마 흑돼지 판매 지정점

본점은 카고시마 흑돼지의 보급・계몽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카고시마 흑돼지 판매지정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타이쇼테이의 흑돼지는 (주)JA식육 카고시마로부터 직송받고 있습니다.
순수 카고시마 흑돼지를 맛보아 주십시오.

카고시마 흑우, 흑돼지 상표 판매촉진협의회 WEB사이트

흑돼지의 맛은 신선함이 생명

돼지의 맛은 신선함이 포인트입니다.
매일 카고시마로부터 직송되는 흑돼지는, 육즙을 포함한 흑돼지의 맛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175도의 저온에서 충분한 시간을 들여 익히고 있습니다. 튀김유는 식물유 100%, 빵가루는 9mm의 망으로 한 번 걸쳐낸 것으로, 맛을 끌어내기 위한 소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흑돼지는 직송당일 전부 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제 블랜드의 히노데소스를 드시는 것도 물론 맛있습니다만, 심플하게 「소금」으로 소재 본연의 맛을 확실히 느끼시며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소스에 대한 고집

소스도 명품

본점에서 사용하고 이 환상(마보로시)의 소스.
어떤 점이 환상인 것인지?
손님들로부터 자주 질문을 받습니다.
「이 소스도 카고시마 건가요?」
아닙니다. 실은 이 소스를 고베(神戸)의 소스입니다.

본점에서는 창업 백여년의 일본 소스의 원조라고도 불리우는 히노데(日の出) 소스의 특제 블랜드를사용하고 있습니다.
1900년 고베의 야스이 케이시치로(安井敬七郎)씨가 영국의 「Lea & Perrins」라는 소스를 수입하며 일본인의 입맛에 맞추어 신맛을 줄이고 식감을 좋게 개량한 것이 시작으로, 그 전통은 5대 야스이 요이치(安井洋一)씨에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유의 스파이시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은 지금도 많은 팬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시장에 유통되는 소스와 달리, 색은 검고 짙으며 약간 매콤합니다만 카츠레츠에는 굉장히 상성이좋은, 몇번이고 먹어도 질리지 않는 실로 「환상」입니다.
옛 양식점을 떠올리게 하는 길쭉한 병속에 그 “환상”은 계속 이어져왔습니다.

그 그리운 맛과 향은 설령 음식애호가가 아니더라고 반드시 만족하실 것입니다. 흑돼지의 쫄깃함과 함께 입안에서 펼쳐지는 원숙하고 깊은 맛의 소스를 즐겨주십시오.

HANSHINSAUCE.INC